유기성 목사님의 '네가 나를 사랑하느냐'를 읽고.

1. 하나님의 일을 한다고 하면서도 분주한 가운데 살다보면 하나님의 마음을 더 알아가야 함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에 관한 시간을 많이 못 내고 초점을 분명히 한 기도의 생활도 부족했던 적이 많은 듯합니다. 사역자로 준비를 하는 과정은 바쁘기만 합니다. 멋진 사역자로서의 완성은 있을 수 없으나, 현대 사회가 너무나 빠르게 바뀌고 있고, 신학적으로 사회적 수준을 맞추어 가다 보면 하나님의 음성에 귀 기울이지 못한 삶을 살게 됨을 회개합니다. 유기성 목사님의 ‘네가 나를 사랑하느냐’ 책을 읽으며 주님만 바라보며 사는 그리스도인으로 바로 설 수 있기를 기도해 봅니다.

2. 목회는 남을 배려 할 수 있어야 함에도 불구하고, 나의 것을 먼저 찾고 살아가지는 않았는지 반성해 봅니다.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의 마음속에 충분히 넘쳐나게 될 때에 의도적으로 사랑을 표현하거나 실천에 옮기지 않더라도 자연스럽게 기쁨 가운데 사랑으로 섬기는 것을 감당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. 과연 이러한 과정 가운데 나는 예수님과 동행하며 그 분을 최고로 사랑하는 삶을 살고 있는지 생각해 봅니다.

3. 예수님을 마음에 영접하는 삶, 내가 살지 않고 예수님만 살아서 나의 삶 가운데 역사하는 삶이 되어야 하겠습니다. 예수님과 동행하는 삶, 예수님만 구하며 ‘주님 한분만으로 나는 만족해’ 찬양처럼 예수님 한분만으로 충분한 우리의 삶, 하루를 살며 힘들던지 기쁘던지 그분만 바라볼 수 있는 삶이되길 소망해 봅니다. 예수님과 사랑의 관계에 충분이 빠질 수 있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. 나의 자녀보다, 학위보다, 지위보다, 명예보다 예수님을 가장 사랑해야겠습니다. 그리고 사역에 있어 모든 양 떼를 대할 때에 예수님의 사랑으로 사랑해야겠습니다.

4. 예수님의 사랑은 우리를 위해 죽으신 십자가의 사랑입니다. 자신의 몸을 십자가에서 죽이기까지, 목숨을 포기한 놀라운 사랑입니다. 그분의 사랑이 없었다면 우리의 삶 가운데 하나님의 영광은 없고, 사탄과 짝하는 생활뿐이었을 것입니다. 그 분의 사랑에 힘입어 우리가 이곳에 서 있다면, 사역현장에서 모두의 영혼을 아버지의 완전한 사랑으로 대할 수 있도록 하나님께 나의 몸과 마음과 의지를 의탁해야 합니다. 성령님께 붙잡힌바 되어 우리가 하나님을 바라보고 예수님의 사랑에 흠뻑 빠진다면 이러한 고백을 할 수 있는 모두가 될 것입니다.
728x90
728x90